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, 부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이고,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3 키입니다. 알트 키 플러스 J 키는 일반모드와 텍스트모드로 전환합니다.

현재위치
  1. HOME
  2. >고객센터
  3. > 행사 및 보도자료

본문 영역

우본, 스마트우편함 보급 확산 상세보기

작성자: 관리자 분류: 보도 추천: 0조회: 51

우본, 스마트우편함 보급 확산

스마트우편함시스템 기술규격 검증 등 최종 확정 후 7월초 본 공고


[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] 우정사업본부가 스마트우편함 보급 확산에 나선다.

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(본부장 강성주)는 대면없이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스마트우편함의 보급 확산을 위해 '스마트우편함시스템' 구축 지원사업을 공모방식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발표했다.

스마트우편함시스템은 인터넷과 통신기능이 연동되는 전자식 우편수취함으로 소형소포, 등기우편물 등을 입주민과 대면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. 우편물이 도착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고 입주민은 비밀번호로 찾을 수 있어 분실 걱정이 없다. 스마트우편함은 우체국뿐만 아니라 민간 택배회사도 이용할 수 있다.

우정사업본부는 스마트우편함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본 공고에 앞서 사전예고를 통해 건설시행사의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기술규격을 사전에공개해 기술성을 검증한다. 의견수렴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공정한 기술규격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. 

지원대상은 6월까지 스마트우편함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공동주택단지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 및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.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스마트우편함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비용 7만원을 지원 받는다. 사업계획과 기술규격에 관한 의견은 오는 30일까지 메일(in9030@korea.kr)로 보내면 된다. 

공고는 제출된 의견을 반영해 7월 초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한다.

강성주 과기정통부 우정사업본부장은 "스마트우편함시스템 보급 확산을 통해 선진화된 우편이용 환경을 구축하고 우정사업본부가 4차 산업혁명 및 스마트시티 구현의 촉진자 역할을 하길 바란다"고 말했다.

김문기기자 moon@inews24.com

등록일:
목록

윗 글에 대한 댓글 등록

댓글등록